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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SIONIC 제품 보증 및 A/S규정

 

1. 제품 보증 기간


  1) 보증 기간 산정 기준

  - 저희 싸이오닉 서비스는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(공정거래위원회 고시)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합니다.

 

  2) 제품 산정 기준

  -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/기능 하자에 대하여
   무료 수리해 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.

  - 제품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보증서(구매영수증, 구입증빙자료 등을 포함)를 기준으로 합니다.

  - 다음의 경우는 보증기간이 정상적인 경우의 절반(1/2)으로 단축 적용됩니다.
   1) 영업용도나 영업장에서 사용할 경우
   2) 차량, 선박, 설비 등에 탑재하는 등 PC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할 경우
   3) 제품사용 빈도가 극히 많은 공공장소에 설치 사용할 경우

  - 중고품 구입 시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, 수리 불가의 경우 피해보상을 책임지지 않습니다

http://www.zalman.com/Contact/Service/e3e3e3.jpg

  3) 제품 별 보증 기간

 

구 분

보증기간

비 고

워터블럭

1년

 

펌프/물통류

1년

 

케이블류

1년

 

FAN

1년

 

라디에이터

1년

 

배관재(FITTINGS)

1년

 

마우스패드

1년

 

기타 악세서리류

1년

 

  * 싸이오닉 제품은 무상기간 종료 후 1년 동안 유상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  * 당사 제품은 PC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/제조된 제품입니다. 다른 제품에 설치/사용하므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
  * 냉각수는 제품 특성 상 개봉 후 무상 보증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.

 


2.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


  1) 목적

  - 이 고시는 소비자기본법 제 16조 제2항과 같은 법 시행령 제8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해 일반적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품목별
  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을 정함으로써 소비자와 사업자(이하 "분쟁당사자"라 한다)간에 발생한 분쟁이 원활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
     합의 또는 권고의 기준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.


  2) 피해구제청구

  - 분쟁당사자간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분쟁당사자는 중앙행정기관의 장, 시∙도지사, 한국소비자원장 또는
  소비자단체에게 그 피해구제를 청구할 수 있다.


  3) 분쟁해결기준

 

분쟁유형

해결기준

비 고

1. 구입(배송 완료 후) 3일 이내 변심 반품

제품 환불

 단, 왕복택배비는 소비자 부담이며. 반드시 포장박스를 포함한 미개봉상태이여야 합니다.

2. 구입 후 7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
 성능∙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

제품 교환 또는
구입가 환급

- 감가상각방법은 정액법에 의하되 내용연수는 품목별 내용연수표를(월할계산) 적용

- 감가상각비

  = (사용년수/내용연수) X 구입가

-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동일하자에 대해 2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또는 여러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는 수리 불가능한 것으로 본다.

- 제조사가 리퍼 부품을 활용하여 수리한 경우, 수리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소비자가 정상적으로 사용하는 과정에서 그 수리한 부분에 고장이 재발하면 무상으로 수리함.

※ 리퍼부품 : 기존제품에서 회수된 부품으로 일정한 가공과정 등을 거침으로써 성능과 품질이 신부품과 동등한 상태로 개선된 부품

 

3.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
 성능∙기능상의 하자로 중요 한 수리를 요할 때.

제품 교환 또는 무상수리

4.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
 성능∙기능상의 하자

 

  1) 하자 발생시

무상수리

  2) 수리 불가능시

동일제품교환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5. 제품 구입시 운송과정에서 발생된 피해

제품교환

 

3. 서비스 요금 안내

  1) 서비스요금 산정 기준

    - 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재정한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.
    -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, 수리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.
    단, 출장 처리시에는 수리비에 출장점검료를 추가합니다.

   * 부품비 : 부품비는 제품을 수리하는데 부품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을 말합니다.
   * 수리비 : 수리비용은 제품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수리 난이도(시간)에 따른 순수 기술료를 말합니다.
   * 출장비 : 제품 수리와 상관없이 유무상수리 대상에 대하여 출장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.
      당사의 출장비는 거리에 따라 변동 청구되며, 당사 기준 기본거리인 서울인근지역의 경우 30,000원이 기본 청구 됩니다.


  2) 무상수리

    -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 또는 결함
    - 아래에 해당되는 재고장 발생 시

 

구 분

보증기간

비 고

부품 미 사용

3개월
(동일 부위 / 동일 증상)

보증기간 이내 유/무상으로 수리를 한 건 ( 수리일자 기준 )
* 소비자분쟁기준의 경우 부품 미 사용 2개월

부품 사용

1년 ( 동일 부품 )

 

  3) 유상수리

구 분

유상수리 적용 항목

보증기간

무상 보증 기간 경과된 제품

타사제품

타 사 제품과 연결 또는 혼용 시

특히 수냉 특성 상 냉각수, 워터블럭, 호스, 피팅류, 펌프, 라디에이터 등은 타사 제품과 혼용 시 유상수리에 해당

소모성

소모성 부품 보증기간 경과 및 수명이 다한 경우

천재지변

천재지변
 ( 지진, 풍수해, 낙뢰, 해일 등 ) 및 화재, 염해, 동파, 가스피해 등으로 고장시

고객부주의

사용자 과실로 인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

사용설명서 내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 발생시

기타

제품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( 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 수리 )

제품 점검이나 간단조치 방법은 고객지원센터 상담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- 서비스 신청 시 위와 같은 경우는 품질보증기간 내라도 유상으로 진행됩니다. ( 출장비 및 상황에 따른 수리비 포함 )


4. 배송비 규정

 

- 20만원 이상 구입 시 무료배송을 원칙으로 합니다.

- 구입 후 한달 내의 무상보증수리 택배비는 전액 당사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.
  * 무상기간 중에도 유상처리가 되는 제품에 대해서는 당사와 반반 부담을 합니다.
  * 한달 이후의 발생되는 무상보증수리 택배비는 당사와 반반 부담을 합니다.
  * 유상기간에 해당하는 제품은 소정의 수리비 외 왕복 택배비를 고객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.
- 퀵 서비스 요청 시 발생되는 비용은 전액 소비자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.
- 제품 배송 시 파손이 발생되지 않도록 꼼꼼히 포장하여 주시고, 고객정보 ( 성명, 연락처, 주소, 불량증상 등 )를
  필히 기재하여 제품과 함께 발송하여 주셔야 합니다. (미기재 시 A/S 지연의 원인이 됩니다.)  
 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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